이천경찰서 서장 최규호 新 年 辭
임인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검은 토끼해가 ‘만물의 성장과 번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만큼, 코로나-19로에서 벗어나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되어줄 수 있는 그런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이천경찰서는 지난 한해 동안, 안전한 지역 사회 조성을 위하여 치안환경‧직원역량‧신고현황 등을 분석 후 순찰차 배치 조정과 112신고 가상 대응 훈련을 하고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한 교통시설을 개선하는 등 ‘시민 중심적 치안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아울러, 하이트진로 화물연대의 장기간 집회상황에 대응하여 노조측과의 사전 조율로 불법행위를 방지하고, 차량통행 관리 및 주‧정차위반 차량에 대해 유관기관과의 합동 단속을 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시키며, 안전하게 집회가 종료 될 수 있도록 이끌었습니다.
이처럼 안전한 이천을 만들고자 범죄예방과 사건‧사고 해결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 ‘112신고 현장 도착시간 265초로 22년 경기남부경찰청 2,3급서 현장대응시간 1위’라는 성과를 거두었고, 신속‧정확한 수사 활동으로 대형 화재 사건 또한 한 점의 의혹 없이 해결하는 등 수사분야에서도 전문 경찰관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존경하는 이천 시민 여러분, 우리 이천경찰서는 2023년 새해에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선제적‧능동적‧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시민의 안전을 보호할 것이며, 각급 행정기관‧시민단체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이천 지역 맞춤형 공동체 치안 활동을 펼쳐나가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나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드리며, 새해에는 더욱 실력있고 당당한 경찰로 다가가겠습니다.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건승하시길 바라며,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이 되시길 기원합니다.